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가능 여부 상세안내

by tewoia346 2021. 12. 27.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가능 여부 상세안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가능 여부 상세안내

배우자 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배우자 합산 순자산 92억원 이하의 조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탱할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가능 여부 상세안내 글을 참고해주세요.

 

전세자금대출-종류-자격조건

 

그럼 본격적으로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 대상 주택이 임대보증금이 수도권 3억원, 기타 지역 2억원 이하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이어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임차 보증금의 70% 이내인 수도권 2억원, 기타 지역 8천만원이며 신혼 가구나 2인 이상 가구는 더 높은 한도를 적용받습니다. 대출 금리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가능 여부 상세안내

재직1년 이상의 근로소득자 또는 소득증명 가능한 사업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무주택자 또는 시세 9억 미만의 1주택 보유자에 해당되며, 1주택자는 배우자 합산 연소득 1억원 미만의 추가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대상 주택은 임차 보증금 수도권 5억원 이하, 기타 지역 3억원 이하의 주택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최저 2.155%입니다. 대출 한도는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인 22억원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전세자금 대출기준으로 청년 해당 시 다른 기준이 적용됩니다.

 

LH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가능 여부 상세안내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수급자 및 소득 미달자, 취약계층, 공동생활가정, 청년, 대학생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일반 전세자금 대출과 달리 민간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세입자에게 싼값에 재임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주택 구입 시 세입자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출 대상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다르며, 기본 대출 한도는 수도권 8,500만원, 광역시 6,500만원, 기타 지역 5,500만원입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자격조건 및 가능 여부 상세안내

무주택을 포함한 배우자의 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내의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또는 예비 세대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때 예비 가구주란 대출 실행 1개월 이내에 세대주의 요건을 충족하는 자입니다. 융자 대상 주택은 임차 보증금 수도권 5억원 이내, 기타 지역 3억원 이내 주택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최저 2.8%의 변동 금리가 적용되며, 대출 한도는 임차 보증금의 90% 이내인 1억원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자격조건 및 가능 여부 상세안내

연소득 3,500만원(배우자 합계 5천만원) 이하인 만 34세 이하의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청년창업자라면 연 1.2%의 금리로 최대 1억원의 전세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이고 전용면적 85m² 이하의 주택을 대상으로 무주택 세대주의 요건을 갖춰야 합니다. 지원 범위에 따라 100%대출, 80%대출 2가지 종류로 나뉘며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확인 후 맞는 타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가능 여부 상세안내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가능 여부에 대해 상세하고 자세히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세를 구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가 전세자금대출입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전세자금 대출 상품을 잘 활용하면 월세보다 저렴하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출 주관 기관이나 은행마다 다양한 상품이 있어서 어떤 대출을 받아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상세안내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종류 상세안내

  1.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2.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3.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4. LH전세자금대출
  5.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6.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전세자금 대출은 크게 신혼부부, 버팀목, 카카오뱅크, LH, 청년 맞춤형, 중소기업 청년 6가지로 나뉩니다. 종류에 따라 신청 자격이나 지원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가능 여부 상세안내

전세자금대출의 종류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은행사 및 상담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가능 여부 상세안내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또는 3개월 이내인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저금리와 높은 한도를 적용하여 전세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배우자 합산 연간소득 6천만원 이하, 배우자 합산 순자산 92억원 이하의 조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세대주여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통상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인 수도권 2억원, 기타 지역에 6억원이지만 HUG 전세금 안심 대출 보증을 적용하면 임차 보증금의 90% 이내에서 4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출처: https://lth199305.tistory.com/729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가능 여부 6가지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가능 여부 6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가능 여부 6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

lth19930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