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및 서류 후기 살펴보기

by tewoia346 2021. 12. 26.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및 서류 후기 살펴보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방법 살펴보기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거나 기금e동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및 서류 후기 살펴보기 글을 참고해주세요.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1. 주택 조사
    그럼 본격적으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우선 해야 할 일은 팔려고 내놓는 것입니다. 임차주택의 조건(보증금 2억원 이하, 전용면적 85m² 이하)을 충족하며, 100% 대출을 받으려면 집주인의 보증서 작성과 등기수령 동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2. 대출 가능 여부 판정
    은행을 방문하거나 스마트폰 기금 e든 어플을 이용해 대출 여부를 심사합니다. 적합, 부적합 판정까지 약 1~2주 소요됩니다.
  3. 집 계약
    부동산을 방문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을 입금하세요. 이 때 계약금은 임차 보증금의 5% 이상이며, 계약 파기 시 반환되지 않으므로 신중하게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잔금에 맞춘 대출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잘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확정일자 날인
    입주할 주택 담당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부동산 계약서에 확정일자를 찍어야 합니다.
  5. 대출 실행
    필요한 서류를 모두 제출하고 대출심사를 통과하면 은행에서 집주인에게 직접 전세금을 입금합니다. 100%대출을 받으면 계약금을 은행에서 받고, 80%대출을 받으면 차액을 집주인에게 추가로 입금하셔야 합니다. 또한 대출 실행일 이후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은행에서 조사가 나오므로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서류 살펴보기

  1. 신분증
  2. 주민등록등본
  3. 가족관계증명서
  4.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5. 임차주택건물 등기부등본
  6. 확정일자 받은 임대차계약서

중소기업청의 대출연장 서류로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고용보험 자격내역서, 임차주택 건물등기부등본, 확정일자의 임대차계약서가 필요합니다. 타회사로 전직하는 경우 중소·중견기업을 인증할 수 있는 서류를 추가 제출하며, 기존 주택에 계속 거주하는 경우 계약서를 재작성하지 않고 구두 협의만으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들은 연장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만 인정되므로 제출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살펴보기

  1. 은행 전화 수신
  2. 대출 연장 신청
  3. 서류 제출
  4. 대출 연장 진행

대출 연장은 만기 30일 전부터 1주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지만, 대출 받은 은행의 담당 직원에게 연락이 옵니다. 대출 연장 의사를 표시하고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만기로 자동 연장됩니다. 만약 청년이 중소기업 전세집을 그만두면 대출 연장이 불가하며 디딤돌 등 다른 상품으로 전환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후기 살펴보기

중소기업청의 전세 대출은 100% 대출과 80% 대출로 나뉩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우선 100% 대출은 대출한도 1억원 이내에서 임대주택의 100%까지 대출받을 수 있어 여윳돈이 없는 청년에게 유리합니다. 단, 주택대출 없이 집주인의 권리이전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 대출을 연장할 때 기존 대출에 해당하는 액수만 대출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에서 이사할 때 비슷한 조건의 집을 찾지 못할 경우 본인 부담 금액이 커집니다. 이에 비해 80% 대출은 비교적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중소기업청의 전세대출 추가대출이 가능해 목적물 변경에 대한 부담은 없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및 서류 후기 살펴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및 서류 후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 급등으로 내 집 마련의 희망이 사라진 청년이 많습니다. 특히 사회 초년생의 경우 박탈감을 더 많이 느끼는 것 같아요. 이런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청년 주거 지원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도 청년 주거 안정화와 주택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한 정책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본 대출은 연 1.2%의 합리적인 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원래 올해까지 밖에 신청할 수 없었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3년까지 신청 기한이 연장되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조건 살펴보기

  1.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2.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창업자
  3.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4. 무주택 세대주
  5. 임차보증금 2억 원 이하
  6. 전용면적 85m² 이하 주택

만 19세이상, 만 34세이하(군복무필시 최대만 39세) 무주택세대주 중 연소득이 5,000만원(맞벌이 5,000만원) 이하인 중소·중견기업에 재직중인 자 또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청년창업자의 경우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기업 우대 프로그램, 신용보증기금의 유망창업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혁신스타트업성장 지원 프로그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전용창업자금 중 한 가지 지원을 받은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조건에 해당하면 청년 임대는 개인 사업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대주택은 전세금이 2억원 이하여야 하며, 전용면적은 85m² 이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보증금 100%를 빌리려면 주택대출이 없거나 집주인의 채권양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만약 해당 주택이 임시건물, 임시건축물, 불법건축물이거나 전세금이 매매가보다 높은 경우에는 대여가 불가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서류 살펴보기

  1. 신분증
  2. 주민등록등본
  3. 가족관계증명서
  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5.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6. 재직증명서
  7.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8. 회사 사업자등록증 및 주업종 코드 확인서
  9. 확정일자 받은 임대차계약서
  10. 임차주택건물 등기부등본
  11. 부동산공제증서
  12. 집합건축물대장
  13. 중개대상물확인설명서
  14. 임차주택보증금 5% 이상 납부영수증

이 서류는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기준입니다. 각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모두 표시해야 하며, 주민등록등본에는 최근 5년간 주소 변동 이력이 포함돼야 합니다. 청년창업자의 경우 위 서류 중 4~8번을 제외하고 사업자등록증,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정부의 청년지원내용 확인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출처: https://lth199305.tistory.com/721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및 서류 6가지와 후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및 서류 6가지와 후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연장 방법 및 서류 6가지와 후기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

lth199305.tistory.com